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안산시청 민원실 운영 시간 전화번호

안녕하세요, 안산시민 여러분. 안산시청 민원실에 대한 소중한 정보를 안내해드립니다. 안산시민 여러분의 다양한 민원을 처리해드리며, 여권 발급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산시청 민원실의 운영 정보와 여권 발급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안산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안산시청 민원실 운영 정보

안산시청 민원실은 주민들의 다양한 민원을 처리하기 위한 곳입니다. 다음은 민원실에 관한 주요 정보입니다.

 

운영 시간

  • 평일 운영: 9:00~18:0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 장소: 안산시청 민원실
  • 주요 업무: 주민등록 등·초본 및 인감증명 등 제증명 발급, 여권신청 및 교부, 유기민원 접수 및 이송
  • 우선 배려 창구 운영: 장애인, 임산부, 노약자를 위한 여권 민원 5번 창구에서 여권 접수 및 교부

 

일과시간 외 민원실 운영

  • 평일 오전 8시부터 운영
  • 주요 업무: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증명 등 제증명 발급, 여권 신청 및 교부
  • 문의사항:

 

  • 주민등록 관련: 031-481-2136, 2716
  • 여권 관련: 031-481-2138, 2983
  • 야간 문의: 031-481-2981

 

화요 야간 여권민원실 운영

  • 화요일 18:00 ~ 21:00 (3시간), 공휴일 미운영
  • 운영장소: 시청 민원실
  • 대상 업무: 여권 발급 신청 접수 및 교부 (여권 관련 제증명 발급 업무는 처리 불가)
  • 처리 기간: 신청일로부터 9~11일(평일 기준)
  • 문의사항: 031-481-2138, 2981

 

여권 발급 및 찾을 때 필요한 준비물

  • 발급 시: 신분증, 여권용 사진 2매, 병역관계서류(필요 시)
  • 찾을 때: 신분증, 만료된 여권

 

민원실 이용방법

  • 안산시청 민원동에 들어가 여권 접수(발급받을 때) 혹은 여권 교부(찾으러 갔을 때) 번호표를 뽑고 해당 창구에서 업무 처리.

 

여권 갱신 정보

  • 여권 갱신 기간을 항상 체크하고 온라인으로 갱신하는 방법을 확인해야 함.

 

안산시청 민원실 연락 정보

안산시청 민원실에 대한 연락 정보입니다.

 

홈페이지

안산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전화번호 정보

  • 민원실 전화번호는 업무별로 다르며, 다양한 민원을 처리합니다.

 

민원실 주소 및 위치

  • 제2별관 1층으로 이전 (23.5.15부터)
  • 안산시청 정문에서 우측으로 이동하여 제2별관과 주차장으로 접근 가능.

 

민원실 운영시간

  • 평일 08:00 ~ 18:00
  • 화요일에는 야간 여권민원실 운영 (18:00 ~ 21:00, 공휴일 제외)
  • 주말과 공휴일 휴무, 점심시간에도 민원업무 가능.

 

여권 재발급 온라인 신청

  • 여권의 유효기간 만료 시 재발급을 온라인에서 신청 가능.

 

민원실 실시간 대기자 현황 확인

  • 방문 전에 민원실 실시간 대기자 현황을 확인하여 편리한 시간대에 방문할 수 있음.

 

마무리

코로나가 잠잠해지면 해외여행을 위해 여권 발급이 필요하므로 민원실 정보가 중요합니다. 안산시민 여러분의 민원을 신속히 처리하고 여권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안산시청 민원실은 여러분의 편의를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감사의 말씀과 건강한 일상을 기원합니다.

 

안산시청 민원실 주소 및 위치 확인하기

여권 재발급 온라인 신청 바로가기

안산시청 민원실 실시간 대기현황 확인하기